본문 바로가기
맛 #카페 CAFE

울산 남구 옥동 핸드드립 카페 팥빙수 구빙담 본점 cafe GUBINGDAM

by 울산맛사랑 2023. 8. 14.
팥빙수도 맛있는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

구빙담
본점
핸드드립커피, 더치커피 전문점

울산 남구 대공원로 115 1층 (울산 남구 옥동)

052-257-5579

09:00 ~ 22:00

주차장 없음 × : 인근 주변 갓길 주차

단체석, 포장, 배달,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무선 인터넷 Wi-Fi 

울산페이

지역화폐(카드)

세스코 멤버스




안녕하세요

울산맛사랑입니다

오늘은 무더위 여름특집으로 구빙담 본점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께요

 

울산대공원 정문에서 동쪽으로 울타리길 방면으로 따라가면 약 100m 가량에 위치해 있어요

구빙담 입구의 입간판

 

여기가 본점이다! 라는 포스를 풍기는 입간판이 보인다

 

자가배전?

자가발전이란 말은 많이 들어봤는데...

자가배전이란 의미는 무엇일까?...

 

自家焙煎 

자가배전

 

대형 커피공장에서 볶은 커피를 조달하여 쓰지않고 생두의 특징을 파악하고 가게의 개성에 맞추어

생두가 최고가 맛과 향을 낼 수 있도록 직접 볶는 과정을 말한다

 

즉, 직접 커피 원두를 로스팅을 하는 카페다

 

SPECIALTY COFFEE

스페셜티 커피는

미국스페셜티 커피협회에서 규정한 상위 10%의 고품질 원두로 만든 최고급 커피입니다

 

...라고 적혀있었다ㅎㅎ

앤틱 스타일의 커피 기구들로 인테리어를 구성했다

커피 관련 자격증, 인증서 등등

대표의 경력이 화려하다 ㄷㄷㄷ

생각보다 넓은 매장 내부

우드 인테리어로 꾸며 아늑하고 친근한 느낌이 든다

쇼케이스 냉장고엔 어린이 음료와 더치 커피, 팥차, 과일청 그리고 과일 재료 가 있다

배달의 민족 배달앱을 이용하여 배달서비스도 가능하다

집에서도 시켜드세요~

카페 구빙담의 여름 별미인 팥빙수!

날씨가 더우니 자꾸 시원한걸 찾게된다

 

국내산 팥 100% 사용하고

3가지를 첨가하지 않았다

방부제 / 무 색소 / 무 화학감미료

 

더욱 재료에 대해 믿음이 가는 대목이다

빙수 메뉴는

우유빙수와 커피빙수 2가지가 있는데

맛을 비교하기 위해

우유빙수 2개와 커피빙수 1개를 주문했다

빙수 메뉴의 첫인상은

집에서 먹던 카레라이스랑 비슷했다 ㅎㅎ

그 만큼 팥이 듬뿍 올려져 있었다

 

예쁜 큰 커피잔에 담겨있어 비주얼적으로

커피집에서 먹는 빙수구나~ 라는 느낌이 물씬 낫다

 

1인 1컵 빙수라

여러명이 숟가락으로 퍼먹는게 아닌 혼자 먹을 수 있어 더욱 위생적이다

 

대신 콩고물, 연유, 젤리나 떡고물 같은 고명은 없었다

 

직접 만든 수제 팥으로

맛의 승부를 보는 느낌이었다

 

성인은 1인 1빙수가 가능한데

어린이가 1개 다 먹기에는 많은 양이다

 

만약 어린 자녀 둘인 4인 가족이 온다면

빙수 3개를 주문해서 자녀에겐

빈그릇에 빙수 하나를 둘이 나누어 먹으면 좋을듯 하다

커피빙수 사진

얼음을 커피로 만들어 커피색을 지닌다

 

커피빙수는

시원한 커피얼음의 너무 강한 커피맛으로

더위사냥 커피아이스크림 먹는 느낌이 낫다

우유빙수 사진

얼음을 우유로 만들어 우유 빛깔을 지닌다

 

우유빙수는

팥의 적당한 달달함과 시원한 우유얼음의 부드러움

이 더위를 날려주었다

건강한 맛이라고 할 수 있다

커피빙수와 우유빙수 둘 다 맛을 본결과

개인적으로는 우유빙수가 더 맛있었다!

 

여러분~ 팥빙수는 우유빙수가 진리입니다^^

 

우유빙수 (우유얼음 + 수제팥)

커피빙수 (커피얼음 + 수제팥)

(가격 동일 6,500원, 국내산 팥 100%)

1년 내내 판매

 

단팥죽

시즌메뉴 (10월부터 3월까지)

 

참조하세요

카페 곳곳에는 수 많은 다양한 디자인의 찻잔과

커피 도구들로 가득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평소 도자기 찻잔에 관심이 많으신분은 꼭 방문해야 할 카페 인거 같다

화장실에 갔는데 도자기 찻잔 그릇이 벽에 붙어 있었다 ^^;;

 

수건 걸면 잘 걸릴거 같은 느낌이 빡! ㅋㅋㅋ

 

하지만 멋진 인테리어 포인트!

 

여기 카페는 찻잔에 찐으로 진심이다...

100g, 200g 단위로

구빙담에서 최근 로스팅한 여러가지 종류의 원두도 구매할 수 있다

CUPPING NOTES

원두의 특성과 맛에 맞게 커피를 즐기자

TRUST ME

I AM GUBINGDAM

 

커피 맛집!

단팥죽 맛집!

팥빙수 맛집!

달지도 않고 수제라 너무 맛있어요!

기초에 충실한 맛이예요!

아늑한 인테리어가 예쁘게 잘 꾸며져 있어요!

 

겨울 시즌에는

단팥죽으로 한다니

그때 다시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 주세요

 

올 여름 이리 더운데 같이 빙수 뚝배기 한그릇 하~실례예~!?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