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도 지나 본격적으로 가을의 입구에 들어서는 시기가 왔습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떨어져 긴팔옷을 챙겨 입었습니다. 찬물로 하던 샤워도 이제는 저녁에 쌀쌀해져서 그런지 온수로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가을철은 점차 보일러 온수 사용이 늘어나고 겨울철 대비 보일러도 점검도 해봐야 하는 시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에 대한 내용 및 응급대처방법을 함께 어떻게 해결하는지와 마지막으로 A/S 서비스센터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안내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자가 점검방법 및 해결방법
린나이 보일러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린나이 보일러 대리점 안내
린나이 공식 홈페이지 검색으로 문제 해결하기
린나이 보일러 A/S 서비스센터 고객센터 신청하기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안내
린나이 보일러를 사용 중에 온도조절기 패널에 에러코드 표시가 되면서 깜빡거린다면 고장 내용별 점검 및 조치를 해보시고, 점검 및 조치 후에도 정상 동작이 되지 않는다면 A/S서비스센터에 연락해야 합니다.
경험상 ERROR CODE 여러가지 중에 에러코드 11, 12 자주 발생합니다.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 자가 점검방법 및 해결방법
※ 보일러 사용중 에러코드 표시가 되면 고장 내용별 자가진단 및 조치를 해보시고, 진단 및 조치 후에도 정상 동작이 되지 않으면 A/S서비스를 신청하여 주십시오.
린나이 보일러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 린나이 보일러를 사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아래 내용을 숙지한 후 사용하여 주세요.
◈ 가스가 새는 것 같다면 다음과 같이 해주세요.
불을 켜거나 전기기구의 스위치 조작 및 전원코드를 접촉하지 말고 전화사용도 하지 마세요. 전기스파크로 인하여 폭발사고를 일으킬 수 있어요.
☞ 바로 사용을 중지하고 가스중간밸브를 잠가 주세요.
☞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세요.
☞ 린나이 보일러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주세요.
◈ 지진이나 화재 또는 사용중 이상연소, 이상소음, 이상한 냄새등을 감지했을 때에는 바로 난방 및 온수 전원을 끈 다음 가스중간밸브를 잠그고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세요.
◈ 불이 붙기 쉬운 물건은 보일러 제품 가까이 두지 마세요.
☞ 보일러 과열로 인해 고장 및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 반드시 제품명판에 표시된 지정된 가스를 사용하세요.
☞ 사용가스가 제품명판의 가스와 동일한지를 확인하여 주세요. 사용가스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는 불완전 연소되어 일산화탄소 중독이 되거나 보일러 제품에 고장이 발생할 수 있어요.
☞ 이사를 할 경우 사용가스의 종류가 보일러 제품의 명판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 린나이 보일러 서비스 기사 이외에는 절대로 수리, 개조 및 분해를 하지 마세요.
☞ 임의로 수리, 개조 및 분해는 보일러 제품 안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보일러 고장이라 생각될 때에는 사용설명서를 참조하거나 린나이 보일러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주세요.
◈ 배기통이 빠져 있거나 꺽인 곳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 보일러와 배기통 연결부위에서 누출된 가스가 실내에 유입되어 일산화탄소 가스 중독사고가 생길 우려가 있어요.
☞ 만약 배기통에 문제가 있다면 보일러 설치업자에게 연락하여 점검 및 수리받은 후 사용하세요.
◈ 보일러 작동 중에는 배기구, 배관 등이 매우 뜨거우므로 접촉하지 마세요.
☞ 화상의 우려가 있으니 만지지 마세요.
◈ 보일러 작동중에 이상소음, 진동, 가스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하세요.
☞ 보일러 사용을 중지하고 보일러 전면에 부착된 노란색 시공표지판에 표시된 시공자 또는 린나이 보일러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점검 및 수리받은 후 사용하세요.
◈ 가스중간밸브의 개폐상태를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 가스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가스가 공급되지 않으면 보일러가 작동되지 않습니다.
◈ 보일러에 접속하는 가스배관은 금속 배관이나 금속 후렉시블 호스를 사용하세요.
☞ 가스용 고무호스를 사용할 경우 고무호스가 손상될 수 있어요.
☞ 가스중간밸브느 가스용 볼밸브를 사용하여 주세요.
◈ 전원코드를 임의로 연장하지 말고 정격 전원이상의 콘센트를 사용하세요.
☞ 220V/60Hz 전용으로 반드시 접지되어 있는 콘센트에 연결하여 주세요.
☞ 멀티탭이나 다른 기기와 병행 및 전원코드를 임의로 연장하여 사용할 경우 감전 및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 보일러실 환기구를 막지 마세요.
☞ 빗물이나 바람이 들어온다고 천이나 비닐 등으로 보일러실의 환기구를 막으면 일산화탄소 중독의 원인이 됩니다.
◈ 보일러의 설치 공간은 배관 및 제품의 보호를 위해 영하 온도로 떨어지지 않는 곳에 설치할 것을 권장합니다.
린나이 보일러 대리점 안내
◈ 전국 대리점 안내
린나이 공식 홈페이지 검색으로 문제 해결하기
린나이 공식 홈페이지 [고객지원] 서비스 중에 [제품 문제 해결]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문제를 빠르게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린나이 보일러 A/S 서비스센터 고객센터 신청하기
보일러 제품 사용 중 이상 또는 고장이 생기면 가스중간밸브를 잠그고 전원코드를 뺀 후 A/S 서비스센터 고객센터로 연락해야 합니다.
자가 점검으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반드시 보일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해결해야 합니다. 린나이 보일러 홈페이지 서비스센터로 신청 또는 유선으로 A/S 고객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가스보일러 (2006.9.1 이후 시공(설치)한 보일러)
품질보증기간 : 3년 / 부품보유기간 : 8년
린나이 보일러 홈페이지 고객 서비스 신청은 아래 링크 버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버튼을 통해 출장 A/S서비스 신청 예약을 해주시면 린나이 엔지니어가 연락 후 빠르게 방문드립니다.
유선 전화 고객 서비스 신청 전화번호를 안내드립니다.
A/S 고객 서비스 신청은 전국 어디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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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44 - 3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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